시선을 잡는 광고의 3B 법칙: 아기(baby), 미인(beauty), 동물(Beast)
기타 궁금해 2018. 6. 20. 10:22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광고의 법칙, 3B 법칙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3B 법칙은 광고계에서 오래 전부터 아기(baby), 미인(beauty), 동물(Beast)를 이용하는 광고 대상의 주목을 높이는 방법
인간이 본능적으로 흥미를 가지기 광고의 소제로 아기 , 미인 ,동물은 등장시키면
다수의 보통사람들의 시선 끌기에 성공하기 때문에 광고 목적을 달성할 확률이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는 아기 Baby입니다.
아기가 웃는 모습을 보면 저절로 미소를 짓게 되는데, 이런 모습을 보고 ‘엄마 미소, 아빠 미소’라는 단어를 쓰기도 합니다.
그만큼 아기는 우리에게 호감을 주는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광고에 접목시킨 것이 Baby 전략인데, 대표적인 예로는 사랑이의 요거트 광고, 하기스 기저귀 광고 등이 있습니다.
두 번째로 미인 Beauty입니다.
Beauty 하면 화장품 광고 ,소주나 맥주 즉 술 광고에는 빠질 수 없지요
특히 소주의 광고를 보면 당시의 핫한 여배우를 알 수 있을 정도로 입니다
이처럼 사람들의 시선을 붙잡는 요소는 빠질 수 없는 것이 Beauty(미인)입니다.
예나 지금이나 서양이나 동양이나를 막론하고 가장 광고에 많이 등장하는 것은 역시 아름다운 여자이지요
미인은 많은 사람들의 시선을 잡아주고 남자들의 본능을 자극하며 여성에게는 미녀가 광고하는제품이나상품을 사용하면 나도 아름다운 사람이 될 수 있다는 동질감을 생성하기 때문에 많이 활용되는 소재라고 한다
셋째 동물 Beast
한때 광고에는 꼭 동물이 출현 시킬 정도로의 시절도 있었습니다
행복한 가족을 표현할 때도 꼭 강아지나 고양이를 함께 출현시켜 표현을 하기도 할 정도입니다
동물은 보는 사람의 호기심을 이끌어내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요즘은 아기를 낳지 않는 가정이 점점 늘어 가고 있고 그 자리를 반려 동물이 차지를 하고 있기 때문에 동물이 광고가 아기를 대신하는 소재가 될 수 있을 정도라고 보여진다
오늘은 광고에서 주로 사용하는 광고 3B 법칙인 아기, 미인, 동물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기타 궁금해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기도 가평 시외버스터미널 노선 (가평터미널 출발) (0) | 2018.09.09 |
---|---|
섬나라와 대륙의 기준이 되는 국가 그린란드 (0) | 2018.06.20 |
오클라호마 미연방건물 폭파 주범 티모시 맥베이 (Timothy McVeigh) (0) | 2018.05.27 |
전세계의 국가수 (세계의 나라수) 얼마일까? (0) | 2018.05.14 |
영어 일본어 수면학습 동영상 (0) | 2018.05.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