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티브 광고 수익 기준

기타 궁금해 2018. 2. 3. 18:03

네이버티브 광고 수익 창출 기준



우리가 네이버 티브에 동영상을 업로드해서  광고 수익을  얻을 수가 있는데 


그래서 네이버 티비의 수익이 발생하는 기준 알아 보았습니다 






네이버티브 광고의 종류 여러 가지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가장 기본적인 광고는  아래 두가지 라고 합니다 


CPM 광고: 광고가  노출만 되면 과금이 되는 방식


CPV 광고: 광고를 시청자가  보아야 과금이 되는 방식



    

네이버 티브에는 광고 skip 기능 설정이  15초 짜리와  5초 짜리가 있고 랜덤 방식으로 이라고 합니다  


CPM광고는 스킵과 관계없이 노출만 되면 광고 수익이 발생하고 


CPV광고는 skip 까지는  무조건 보아야 광고에 수익이 난다고 한다 


당연히 광고 단가는 CPV 광고가 높겠지요 





네이버티브  수익에  요소


광고 단가, 광고 판매율, 배분 비율 세가지이며,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광고 판매율입니다.

    


    

동영상 앞뒤에 나오는 영상광고가 핵심이고 광고의 판매율과 노출율은 채널별로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이 말은 영상이 재생이 된다고 해도 광고가 붙지 않을 수도 있다는 말이라고 합니다 .


일정한 구독자 숫자 나 동영상의 조회나 노출 등에 따라 광고가 붙고 안붙고 하는 듯합니다 

    

http://tvcast.naver.com/p/notice/read/1100001057/10000000000030656930





 네이버 티브 광고 단가


    

광고별로 틀릴  수도 있기 때문에 딱 얼마다 하고 확정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광고 단가가 월 별로 변경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1600-1677.tistory.com